MY MENU

목운동

목운동

목의 통증을 바로 잡기 위해서는 척추 전체의 자세를 변화시켜야 합니다.
목 주변 근육들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항상 올바를 자세(가슴이 들리고 어깨는 낮춰지고 배가 뒤로 당겨지고 턱은 살작 당겨져 있는 상태)를 유지한 상태에서 다음 목 주변 근육의 간단한 스트레칭과 근육 운동까지 더불어 실시해준다면 목 주변 통증의 완화에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턱 뒤로 당기기
가슴을 들어올리고 하복부를 뒤로 당겨 바른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천천히 목을 앞으로 내민다.
그리고 다시 턱을 뒤로 당겨 6초동안 턱을 앞으로 내밀 때 등이 같이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 운동을 실시하여 항상 거북이목처럼 앞으로 나와 지쳐 있는 목을 뒤로 당겨 목 주변의 스트레스를 줄인다.
목 앞으로, 옆으로 늘려주기
- 앞으로 늘려주기 가슴을 들어올리고 하복부를 뒤로 당겨 바른자세를 유지한 상탱서 양손을 이용해 고개를 앞으로 숙여준다.
30초동안 3회 실시하며, 이때 등이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 옆으로 눌러주기 위와 같이 바른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고개를 옆으로 숙이고 같은 쪽 손을 이용해 고개를 늘려준다. 30초 동안 3회를 실시하며 이 때 턱이 위로 들리고 어깨가 같이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목을 옆으로 숙인 후 반대쪽으로 고개 돌려 앞으로 고개 숙이기
가슴을 들어올리고 하복부를 뒤로 당겨 바른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고개를 옆으로 숙이고 숙인 쪽 반대 방향으로 고개를 돌려 앞으로 고개를 숙인다.
30초 동안 3회 실시하며 이 때 등이 굽어지고 어깨가 같이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목 옆으로 돌리기
가음을 들어올리고 하복부를 뒤로 당겨 바른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옆으로 고개를 돌린다.
한쪽이 끝나면 반대편도 같은 방식으로 한다. 30초동안 3회 실시한다.
어깨를 으쓱하면 앞으로 뒤로, 뒤에서 앞으로 크게 돌려주기
가슴을 들어올리고 하복부를 뒤로 당겨 바른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어깨를 으쓱하며 어깨를 앞에서 뒤로 돌려준다.
다시 어개를 으쓱하며 어깨를 앞으로 돌려 원래의 자세로 돌아온다. 총 20회씩 3회 실시하며, 어깨를 으쓱하며 돌릴 때 팔꿈치가 구부러 지거나 팔이 몸에서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여 천천히 실시하도록 한다.